Loading...

Divorce

이혼전문변호사

「이혼」을 비극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불행한 결혼생활속에 머물러 있는 것이 비극입니다.

Go To Home

Image Image

404 Not Found

지금 보시고 계시는 페이지는 없는 페이지이거나 잘못된 페이지입니다. 메인페이지로 이동하셔서 원하시는 컨텐츠를 열람하시면 됩니다. 아래 붉은색 버튼을 클릭하시면 메인 페이지로 이동하시게 됩니다.

Go to Home



이혼하고 잘 사람이라는 것은 얼마나 있다고 생각합니까? 불행히도, 이혼 전과 비교 행복해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입니다. “이혼 후“(恒友출판 간)을 말한다 책을 쓸 때, 대단히 많은 데이터를 수집했지만 이혼 한 여성들에게 본심의 부분을 물어 보면 대부분의 여성이 “외로운“라든지 “매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후회는하지 않았다“고 말한다면, 마음 속으로는 꽤 쓸쓸하거나 힘들거나 누군가에게 말하고 싶은, 매달려 싶은 마음을 모두 가지고있는 것입니다.

다음 상대가 이혼 한 경우는 별도로하고, 다양한 사정으로 이혼 한 여성의 60 ~ 70 %는 본심이 괴로워 견딜하고 우는 소리하지 않고 노력하고있는 것입니다. 오히려 우는 말할 수있는 사람 쪽이 아직 행복한 것이 아닐까 생각까지합니다. 그녀들은 자신들을 “이혼하고 일해야한다 여성이다“라고 생각합니다. 좋아 일하는 것이 아니라 일 수밖에 없기 때문 작동 상태에있는 여성들입니다. 거기에 사회적으로 아픈 마음이있는 것입니다.

지금의 한국 사회 상황은 이혼 한 여성에게 불리한 것이 너무 많습니다. 좋아하는 일을 선택할 수 없다 일할 곳이 없어 노후 불안도 큰 그런 속에서 아이를 양육 해 나가야한다니까요. 그런데 책에서도 매스컴에서도 편하게 “이혼 이혼“라고 자세히 쓰고 있습니다. 한국이라는 나라는 이혼 한 경우 여성 측에 매우 불리한 나라예요. 실제로, 위자료도 재산 분할도 거의라고해도 좋을만큼 떨어지지 않는 나라예요. 최근에는 위자료 및 재산 분할은 받는다는 의식이 점차 미국 수준에 근접하지만 사회 자체의 수락 체제는 여전히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한국이라는 나라가 이혼 한 여성을 따뜻하게 받아되기 위해서는 좀 더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이혼 여성은 각오해야합니다.

어쨌든도 자신을 응시 시간과 정성껏 상담을 해주는 부모 형제와 친구, 지인이 필요할 것입니다. 다양한 조언을받은 후 최종 결론을 내도 늦지 않다고 생각합니다.